자주하는질문
노원재산부인과는 건강과 아름다움, 그리고 미래를 생각합니다.

FAQ 여성성형수술 비용을 책정하며 노원재가 꼭 하고싶었던 이야기
2016-06-16 12:49:07
노원재산부인과 (max63kr) 조회수 5648

 

노원재산부인과를 개원한지도 벌써 20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분만을 주로 해오다가 너무 힘들고 해서 분만병원을 접고 몆년전부터는 부인과 여성'성'형'(질성형수술)전'문'병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원에 오시는 환자분들....

같이 부인과 성'형'수'술'을 하는 동료의사님들...

그간 부인과 (질성형수술전문)으로 접어든 뒤에 경험하고 느끼고 환자분들한테 많이 들었던 얘기들을 꼭 한번은 얘기하고 싶었습니다.

그만큼 느낀 것도 많고, 또한 이래서는 안되겠구나 하는것들...환자분들께, 동료분들께 꼭 하고싶었던 말씀입니다.

1. 이 병원은 왜 이리 수술비(질성형수술비용) 가 싼가요?

근래들어 참 많이 듣는 말입니다.

물론 그중에는 저렴한 수'술'비용이 마음에 든다고 하시는 분도 많았지만, 또 가끔 어떤 환자분들은 뭔가 수'술'실력이 시원찮거나 ...내세울게 없으니 싸게하는거겠지....이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저희병원보다 질성형수술비용이나 다른 여성성형 비용이 더 싼곳도 있겠죠.

 

오죽하면 집사람이나 병원식구들도 너무 비용이 싼 것같으니 수'술'비를 올리는게 어떻겠냐고 얘기를 합니다.

참 희한한 세상이죠??

몆년 전 분만을 많이 할때는 (1만4천건의 분만을 했으니 참 많이도 분만을 받았는데, 잘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장충실내체육관의 규모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좌석수가 6천개인데 장충체육관을 두개를 모두 채우고 2천명이 남았다는거죠. 그동안 참 빡세게 열심히 살았다고 자부합니다.) 

분만할때도 저는 질성형수술비용 포함 이쁜이수'술'비용이나 소음순성'형'비용은 150만원 이하로 받은 적이 없었어요. 

물론 그때는 분만이 주된 목적이었던 시기이므로 그랬던 면도 있지만 그보다는 내 수'술'기법을 싸게 받고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분만을 접고 외래만 보기 시작할 무렵....

병원가족들은 우리도 부인과 여성'성'형'(질성형수술)을 전문적으로 시작하자고 했고 

저 또한 그러한 생각을하고 있었기때문에

십수년간 분만을 하면서 산전수전을 다 겪으며 쌓아올린 여러가지 경험과 노하우를 썩히기는 아깝지않은가?

그래서 부인과 여성성'형'(질성형수술)을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수'술'비는 150만원으로 책정했었고....

 

그러던 어느날...

실장님이 넌지시 얘기를 건넵니다.

 

"원장님...진료보고 나갈때 환자분들이 이쁜이수'술'비 물어보는데 150만원이라고 했더니 그냥  알았다 하고는 다신

수'술'얘기를 꺼내지를 않네요. 여러 환자분이 그랬어요. 수'술'비가 좀 부담들이 되시나 봐요. 경기도 어려운데 수'술'비를 좀 낮추는게 어떨까 해서...."

 

물론 당시 저는 단칼에 거절했죠.

그놈의 자존심때문인가?

며칠을 생각했습니다.

집사람과도 의논을 했고...

 

"당신도 150만원 수'술'비가 비싸다고 생각해?"

"물론 돈있는 사람들은 뭐 큰돈도 아니겠지요. 하지만...150만원이면 한달 월급에 해당하는 사람도 있는데 살림하는  주부들이 망설이게 되는건 당연한 거예요.

요즘 애들 교육비네 뭐네 들어가는 돈이 엄청 많잖아요...그러니 수.술.하고 싶어하는 사람들 분명히 많을텐데 비용때문에 그냥 묻고만 가는 거라구요.

 

소음순성'형'만해도 그래요. 요새 젊은 여성들 소음순 모양 이상해서 고민하는 사람 많다네요.

그런데 젊은 사람이 150만원이 당연히 엄청 큰돈이예요. 당신 자존심만 생각하지말고 수'술'비를 잘좀 생각해보세요."

원.. 젠장 말 한번 꺼냈다가 따따따따 본전도 못찾았네. 아휴 귀 아파라.

 

며칠간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책정한 수'술'비가 이쁜이 소음순 모두 70만원으로 했는데...

물론 집사람한테 또 한소리 들었네요.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너무 낮춘거 아니냐고...

 

웬만한 병원들이 질성형수술비용으로도 대개 200-300만원정도 받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참으로 많은 거품이 끼어있습니다.

위치도 좋고 넓은 자리를 차지하고 , 광고비도 들고

여러 명의 상담실장 그리고 많은 간호사들...

필요도 없고 그닥 효용도 없는 레이저기계들...

이게 다 수'술'비에 포함되어 쓸데없이 비용만 높아진다는 사실.

 

모두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다른 병원들의 평균 비용을 계산하고 거기에서 쓸데없는 거품들을 제거하고 이것저것 따져보았더니 좀 미흡하기는 하지만 일단은 시작으로 해볼만하다는 결과를 얻은 것이죠..

그래서 일단은 계속 이 가격으로 밀고 나가자는 결론을 내게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재미있는 현상이 생겼네요. 하하하

 

혹시 싼 재료를 쓰는게 아닐까?

실력이 모자라니 싼 비용으로 커버하려는것 아닌가?

참으로 의심도 많습니다.

 

하하하하...

결론부터 말하면 자신있으니 이리 하는겁니다.

물론 다른 병원의 비싼 수'술'비가 맘에 드시면 그곳으로 가시면 되는 것이고, 그 병원에 가서 바가지를 쓰시고

다른 곳에서 화풀이를 안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나는 비싼데 가서 수'술'했다...라는 자부심은 가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여성성형(질성형수술)은 분만했던 의사말고 여성성형만 전문으로 하는 의사한테 해야한다는 일부 병원의 주장은?

한마디로 가소로운 얘기.

일부 병원에서는 부인과 여성성형은 분만하던 의사한테 가면 안되고 오로지 처음부터 부인과 여성'성'형'만 한 원장한테 가야한다고 얘길하는 모양인데..

이게 말도 안되는 헛소리, 어이가 없네요.

 

많은 의사들이 전문의 따고는 곧바로 다른 병원에 가서 봉직의사로 일하며 여성성'형'(질성'형')을 좀 배우고 개업을 한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밤새고 당직서야하고 야간분만등 힘든 분만의사를 기피하는 풍조가 산부인과계에도 많습니다....)

특히 요즘 웬만한 의사들이 많이들 이리하는 모양인데...

위에도 언급했지만, 이 노원재는 분만 1만4천건 받은 사람입니다.

 

순산을 하면서 ...1만4천건이 넘는 수많은 경우에서...

분만하다가 질벽이, 항문주위, 질주위를 둘러싼 근육이 다 파열된 경우를 수도 없이 경험도 했고,

이런 경우가 발생되었을때 경험이 부족한 의사들은 손을 덜덜떨며 식은땀을 흘리는 그런 황당한 경우 많죠.

여러가지 수없는 경험을 통하여 아무런 후유증없이 다 그자리에서 깨끗이 완치해낸 이 노원재에게 감히 누가 도전장을 내밀려하나요?

 

여성골반 해부학에 대해서 저만큼 통달한 의사 많지않을 거라고 분명히 자부합니다.

 

봉직의 겨우 몇달하고 어설픈 수.술. 배워갖고서는 (그것도 원장 옆에서 조수로만 참여할 뿐, 절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칼을 넘겨주지 않습니다) 마치 자기가 한국 최고의 질성'형'전문의인 양 행동하는 의사들을 보면 실소를 금할수가 없습니다.

그 의사가 경험이 많은지 없는지는 수.술.중 황당한 일이 생겼을 때 구별이 됩니다.

경험이 많은 의사는 이미 비슷한 경우를 하도 겪어서 별 무리없이 수.술.을 하지만, 경험이 부족한 의사는 경험많은

다른 의사를 부르지 않는 한 그런 상황을 극복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전에 분만 한창 많이할 때...

근처 병원에서 다급하게 도움을 요청해서 제 병원 외래고 뭐고 다 집어치우고 달려가서 수'술' 도와준적 여러번 있습니다.

어설픈 수'술' 경험으로 진짜 응급상황도 별로 겪은 적도 없으면서 명의인 양 함부로 행동들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환자한테 미안하지도 않으십니까?.

 

또한 수'술'후 환자의 통증을 다루는 방법은 분만과 제왕절개를 많이 하고 수.술.후 관리를 많이 해본 의사라면 자연히 노하우가 쌓이게 됩니다.

옆에서 누가 가르쳐준다고, 어깨넘어로 본다고 수'술' 후 통증관리라는게 하루이틀에 쌓아지는 노하우가 아니란 말이죠.

 

다를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배를 왕창 짼 제왕절개술 후의 통증과 이쁜이수'술'후에 통증 중에 어느것이 더 아프겠는지를....

제왕절개술 후에 통증관리를 터득한 사람에게 이쁜이 수'술'후의 통증관리는 누워서 떡먹기보다도 쉽다고 자신있게 단언할 수 있습니다.

 

3, 레이저를 쓰는 병원은 앞서가는 첨단 병원이고 메스를 쓰는 병원은 구시대의 병원이다?

레이저란 쉽게말해 고열로 조직을 태워서 지지는 기구입니다.

그래서 대개는 3도 화상을 입게되죠.

잘려 나가는 조직은 그렇다치더라도 남아있는 부위는 넓게 열손상을 입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회복기간이 길어지고, 또한 절개부위를 전기로 지져서 잘라내는것이니 울퉁불퉁하고 지저분해집니다.

정밀하고, 이쁘고, 보기좋은 수'술'이 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마치 레이저를 쓰면 모든 것이 이쁘게 해결되는 양 선전하는 일부 병원을 보면 기가찰 노릇입니다.

레이저수.술. 동영상을 한번이라도 보신다면 의사가 아닌 일반인이라도 한눈에 이게 문제가 많다는 것을 금방 알게될것입니다.

 

글을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다음에 또 기회를 봐 추가하기로 하겠습니다.

 

다 좋은데...제발 과대선전과 뻥은 치지말아야 할 것 아닙니까???........

그리고 마지막 한마디...

그리 어렵지도 않은 수'술'...너무들 힘들게 하시는것 같습니다... 

의료기관명칭 , 노원재산부인과의원 | 대표자성명 : 노원재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238 (도곡동 953-11)송암빌딩 7층, 노원재산부인과
02-886-9955 / 02-571-0365
사업자등록번호 : 112-90-12019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찾아오시는 길